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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윤리존중

 Ⅰ고객 윤리 존중


1 고객중심의 가치와 실현

우리는 고객을 향한 모든 판단 및 행동에 있어서 존중 ․ 신뢰 ․ 감동의 세 가지(3) 가치를 최우선 기준으로 삼아

가치를 실현하는 복지서비스를 만들어 간다.


1.1 평등과 가치를 존중하는 서비스

1.1.1 우리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고객이 필요로 하는 요구사항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파악의

        노력과 고객에게 다가서는 기관으로 적극 노력한다.

1.1.2 우리는 우리 복지관이 추구하고자하는 방향과 목적, 서비스 사업 내용을 고객의 시각 에서 충분히 알리고,

        복지관이 고객의 관계를 중시하며 더욱 밀접한 유지를 위한

        윤리경영, 복지관이 서비스의 효과성을 위하여 노력하는 품질경영에 적극 참여하도록 한다.

1.1.3 우리는 고객의 복지 증진을 위하여, 고객의 다양성과 독특성을 존중하여

        복지서비스를 기획한다.

1.1.4 우리는 고객욕구 파악 시, 자기결정권의 존중에 의해서, 고객에게 정확  한 정보의

        공개 및 진실만을 말하며, 타인에게 허위사실을 누설 및 유포하거나 제공하지

        않는다.

1.1.5 우리는 고객의 다양한 인권 존중을 위하여 한 의견만 중시되는 고객만  을 대상으로       

        욕구파악을 하지 않으며, 소수 고객의 욕구에도 귀 기울여, 다양한 의견이 반영

         되도록 한다.

1.1.6 우리는 고객이 가지고 있는 인종, 민족, 학력, 지연, 혈연, 종교, 연령,  성별, 환경 등       

        으로 인해, 고객에게 제공될 여러 서비스 설계 및 개발   계획에 차별 없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한다.

1.1.7 우리는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복지서비스에 대해 고객과의 의사소통을 명확히         

        하며, 그로  인하여 고객이 참여하고자 하는 사항에 대해  계약검토에 충실히 수행        

        토록 한다.

1.1.8 우리는 복지서비스 실현을 위하여 계획, 실천, 종결 후에도 사업의 지침에 의거한          

        적법한 절차를 통해 고객평등을 실천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1.2   신뢰할 수 있는 성실한 서비스

1.2.1 우리는 고객과 약속한 사항에 대해서는 정해진 시간과 정해진 장소 정해진 자원을         

        가지고 약속한 서비스를 제공토록 노력한다.

1.2.2 우리는 고객 중심으로 수행하고자 하는 복지 서비스에 대하여 정확한 복지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도록 적합한 절차를 통하여 적절한 시기에 홍  보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1.2.3 우리는 고객의 비밀보장을 위해 업무와 관계되지 않는 고객의 정보를 알고자 하지

         않으며, 파악된 경우는 고객에 대한 신변 보장 및 비밀을  준수하기 위해 대외비로        

         관리․보호한다.

1.2.4 우리는 구매의 신뢰 및 공정을 위하여 적합한 구매기준에 의해 투명한공급자 선정을       

        통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1.2.5 우리는 제공될 또는 제공된 고객의 유․무형 재산을 정의하고 고객 재산  에 대해서는       

        제3의 기관으로 인정된 복지관 시스템에 의하여 준수한다.

1.2.6 우리는 SOC(Signal Lamp Of Customer)를 활용한 복지서비스 및 품질향상을 도모        

        한다.

1.2.7 우리는 고객가치 창출을 위해 고객불만, 제안 등에 성실히 응대하며, 고객불만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노력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한다.


1.3   사랑과 만족이 넘치는 감동하는 서비스

1.3.1 우리는 고객에게 제공 되어지는 복지서비스 실현에 적합한 자원에 대해  적합한 기준       

        을 제시하여 그 기준이 구매 반영되어 고객 요구사항보다 한 단계 높은 서비스를          

        제공토록 한다.

1.3.2 우리는 고객과 약속된 사항에 대해서는 고객의 이용코자하는 복지서비스를 우선시         

        하여 고객 편의 및 고객의 의견이 어우러진 복지서비스를 준비하며 제공토록 한다.

1.3.3 우리는 고객이 안전하게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각종 기반구조 및 설비의         

        안전성과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 하며 유지하기 위한 정기점검 및 예방·보수를 통하여       

        더욱 쾌적한 환경이 되도록 실시한다.

1.3.4 우리는 모든 사업의 평가를 통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며 특히, 고객  이 느끼는        

        불편,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시정조치를 통하여 재발하지 않토록 노력한다.

1.3.5 우리는 시정 및 예방조치 프로세스에 의해 처리된 모든 고객관련 사항은 고객             

         피드백을 통하여 고객에 충분히 알리도록 노력하며, 제기한 모든 고객의  권익을          

         보호한다.

1.3.6 우리는 사랑을 담은 표준을 정하여 일부 구성원만이 사랑을 담는 것이 아닌 전체          

         모두가 사랑을 담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토록 한다.

1.3.7 우리는 복지서비스가 고객의 자존감을 회복하고, 사랑에 대한 책임감, 긍정적인            

         사고를 갖도록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