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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기능

   
 
사례관리팀에서는 복지수요자의 대안강점 및 당사자의 인격을 세우는 사례관리를 통해 지역사회 안에서 지역주민으로 당당히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지원합니다.
 
사례관리

다양한 복지 욕구를 가진 수요자 중 복지자원의 활용에 어려움이 있는 대상을 상당기간 꾸준히 도와 복지자원의 활용을 돕고 주선, 관리하는 일입니다.
접수 및 조사 사정 및 점검 개별상담 종결


집중사례관리 내용



 
긴급지원사업

취약게층 위기·긴급 가구 등 위기에 놓인 당사자의 어려움을 지역자원 동원을 통해 사회적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고 지속적인관리를 통한 사회적 안전망 형성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희망온돌 긴급지원
                            희망온돌 긴급지원: 지역주민만남을 통한사업홍보 및당사자 발굴, 적절한시기 신속한지원, 긴급지원 이후 사후관리를 통한 사례관리
함께하는 세상 만들기
                            함께하는 세상 만들기 : 지역주민모임형성, 지역주미노가의 나눔 역할공유, 지역내당사자발굴, 지역주민+기관=당사자돕기



 
지역사회 네트워크

당사자를 돕는 사례관리는 지역 내의 다양한 자원의 적절한 활용과 당사자가 지역사회 내에서 스스로 활용하여 삶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적절한 지원체계를 구축함.
지역사회 win-win 아웃리치
- 기관이웃리치
- 연합아웃리치
지역주민 만나기
- 지역 내 탐색을 통해 지역사회 알아가기(자원인프라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