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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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현장


- 서비스현장

광산구장애인복지관 직원들은 모든 이용자이 존엄과 가치있는 존재로서 이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용자 중심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항상 밝은 표정과 친절하고 명확한 답변으로 이용자를 맞이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용자가 다양한 욕구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사회의 네트워크를 통해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인식개선에 앞장서는 등 장애인사회 통합 및 복지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용자의 사생활을 존중하며, 비밀보장의 원칙을 준수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용자의 소리에 항상 귀를 기울여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 잘못된 업무처리 및 불편사항이 발생될 시에는 시정·개선토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용자의 정보접근성 강화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모든 일을 투명하게 처리하고 이용자의 권리와 인권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용자서비스 실천내용의 정기적인 평가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이와 같은 이용자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구체적인 『서비스이행기준』을 정하여 이를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 서비스 이행기준

1. 이용자를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신청을 원하는 서비스에 대해 이용자와 지속적인 상담과 직원들과의 회의를 통해 공정하게 이용 여부를 결정하고 충분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용자에게는 직원이 밝은 미소로 먼저 다가가 담당자에게 즉시 안내하겠습니다.

  • 전화는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친절하게 답변하겠습니다.

  • 이용자의 용건과 문의사항에 대해 간단하고 친절하게 설명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대신 처리할 수 없을 경우에 담당자의 부재 이유 설명, 양해를 구하고 이용자의
      성명, 연락처, 용건 등을 정확히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설명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문의 및 건의사항은 홈페이지 관리 담당자가 매일 확인하고 즉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2. 양질의 복지서비스 제공

  • 신청을 원하는 서비스에 대해 이용자와 지속적인 상담과 직원들과의 회의를 통해 공정하게 이용 여부를 결정하고 충분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 복지관 사업안내, 서비스 이용안내, 복지 서비스 등을 홈페이지, 관보 등에 게재하여 이용자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서비스 담당자는 이용자들을 존중하고 친절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 공정한 서비스제공을 통해 이용만족도를 높이겠습니다.

  •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 직원교육을 통해 이용자의 욕구에 대처할 수 있는 전문적인 복지관으로 발돋음 하겠습니다.

  • 각각의 복지관 서비스는 관련 규정에 준수해 평가를 실시하고, 이용자의 욕구 및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조사결과 반영을 통해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이용자의 비밀보장 및 권리보호

  • 복지관의 운영에 대한 제반 사항을 지역주민께서 쉽게 이해하고 알아 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충실하게 게재하겠습니다.

  • 직원 실명제를 이행하여 모든 프로그램 및 공적 문서에 처리부서 및 담당자를 명시하겠습니다.

  • 업무수행과정에서 수집된 개인의 정보는 이용자의 사전승낙 없이 제 3자에게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사회복지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목적으로만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4. 동등한 참여와 합리적인 배려

  •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모든 고객이 함께 참여하고 이용하는 동등한 서비스가 보장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어떠한 이유로도 부당한 대우를 받지 않도록 합리적으로 배려하겠습니다.

  • 정치활동, 특정 종료활동 등으로 부당한 차별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1층 현관에 건의함을 설치하여 서비스 이용 및 복지관운영 관련 이용자 의견을 경청하고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5. 서비스 시정·조치

  • 복지관 사업 수행 중 이용자의 불편사항 등 의견을 접수한 경우에는 15일 이내 조치과정과 결과를 이용자에게 직접 알리고, 처리되지 못할 시에는 사유를 충분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서비스 이용시, 담당직원으로부터 불이익을 받으셨을 때에는 담당자에 대한 친절 교육과 업무관련 재교육을 실시하고, 비밀 보장이 필요하신 경우 보안을 철저히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6. 이용자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광산구장애인복지관의 서비스에 대한 문의사항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우편· FAX ·홈페이지를 이용해 제시해주시면 최대한 정확하고 신속한 답변으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참여 및 의견제시 :
    연락처 : 062)943-0420 / FAX: 062-943-0728
    홈페이지 : http://www.gsrc.or.kr
    주 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우산동 1595-1번지 광산구장애인복지관
    메일: najujob@hanmail.net


7. 이용자 협조사항

  • 이용자 여러분은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권리가 있으므로 언제든지 정당하게 권리를 행사해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복지관은 공공시설로 청결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프로그램의 이용 수칙 및 이용시간은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불가피하게 이용자의 건의 사항 및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 양해 부탁드립니다.

  • 복지관 주차 공간의 협소로 인해 불편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