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개

상담전화안내

  • 062) 943-0420
  • FAX : 062) 943-0728
  • AM.09:00~PM.07:00, 공휴일 휴무

홈 > 사업소개 > 연구개발

연구개발

1. 고객참여

프로그램명 대 상 이용시간 프로그램내용
이용인 및 보호자 간담회 복지관 이용인 4회 - 이용자 및 보호자의 직,간접적인 참여를 통하여 직접적인
  욕구 해소에 이바지


2. 직원교육

프로그램명 대 상 이용시간 프로그램내용
관내교육 직원 연9회 - 직원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업무능력 확대를 통하여 운영의
   효율성을 높임
관외교육 직원 연24회 - 직원의 전문성 향상 및 기관과의 네트워크 강화에 이바지


3. 도서/시청각 자료관리

프로그램명 대 상 이용시간 프로그램내용
도서/시청각 관리 복지관 이용인,
지역주민
연120회 -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대기시간의 무료함을 상쇄시킴
  

4. 조사연구

프로그램명 대 상 이용시간 프로그램내용
사업설명회 장애인, 지역주민
유관기관 등
연1회 - 복지관 이용인, 지역 주민, 유관기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복지관 사업에 대한 설명 및 프로그램 이용인 모집을 통해
  기관 이미지 제고 및 홍보 효과
연간사업계획서 복지관 연1회 - 체계적인 운영 관리를 위한 자료를 제공하고 복지관 사업에
  대한 효율성을 확보
연간사업보고서 복지관 연1회 - 정보 공유를 통하여 복지관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제고
지역사회 자원조사 복지관 연1회 - 지역사회 특성 및 다양한 욕구에 대한 능동적 대처와
  정보 공유 통한 서비스 전달체계 활성화 및 욕구 충족 도모
욕구조사 복지관 이용인,
지역주민
연1회 - 이용자들의 특성 및 욕구에 대한 분석을 통해 프로그램의
  질적인 측면과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
만족도조사 복지관 이용인 연1회 - 지역민의 서비스욕구에 관한 내용분석을 통해 복지관
  프로그램의 질적인 측면과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
     

5. 홍보사업

프로그램명 대 상 이용시간 프로그램내용
홍보 복지관 이용인,
지역주민, 직원
연중 - 복지관의 동향 호보 및 대외 이미지 향상과 픅로그램 참여
   유도
홈페이지운영 복지관 이용인,
지역주민, 직원
연중 - 지역 내 장애인 및 지역주민의 복지관 사업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 복지관 사업을 홍보하여 복지관 인지도를
   제고